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자전거 용품 구매기 2. 온가드 어반 헬멧 OG2

728x90
반응형

오늘은 저희 부부의 즐거운 라이딩을 위해 안전하게 머리를 보호해주고 있는 헬멧에 대한 후기를 남겨보려 해요:) 

 

자전거 사러 가서 사장님이 했던 말 중 하나는 자전거 이용 시에는 꼭 헬멧을 써야 한다는 것이었어요. 

 

그래서, 안전제일이 제일제일제일 중요한 저희 부부는 자전거 타러 가는 주말을 기다리면서 제일 먼저 구매했던 용품이

바로 자전거 헬멧이였습니다. 

 

제가 쓰는 헬멧입니다:)

 

자전거 헬멧을 구매하려고 여기저기 검색해보니, 가격대 별로 천차만별 디자인도 상당히 다양하더라고요. 

 

저희는 자전거 타는 스타일도 그렇고 제 개인적인 취향 때문에 너무나 스포츠 스타일의 헬멧을 제외하고, 또 예쁘기는 하지만 가격대가 있는 헬멧들도 제외하고 헬멧 앞에 챙이 있는 종류의 헬멧들 위주로 보았습니다. 

 

 

그중 온가드 어반 헬멧이

 

1. 가격대도 적당하고(할인쿠폰을 사용하면 3만 원 중, 후반대),

 

2. 디자인도 어느 정도 충족하고(대세는 무광 아니겠습니까!!! 깔끔한 무광이에요!),

 

3. 사이즈도 다양하고(S, M/L, XL로 나누어져 있어서 머리둘레와 가까운 사이즈로 구매할 수 있어요!)

 

4. 경량화된 헬멧(제가 착용하는 S사이즈는 290g)이라고 하여 구매해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챙이 있으니까,

모자와 헬멧을 2개를 함께 쓰지 않아도 돼서 편하고 챙 하나 있을 뿐인데 헬멧을 써도 귀엽다고 느껴지더라고요. 

 

아이가 킥보드를 처음 시작할 때 사준 헬멧이 있는데, 유아용이기 때문에 사이즈가 훨씬 작아요. 

신기하게도 아이 헬멧보다 저희가 쓰는 온가드 어반 헬멧이 훨씬 더 가벼웠어요! 

 

가볍다 보니 헬멧 쓰는 게 부담스럽지 않아서 좋아요! 

 

후면 다이얼로 사이즈를 조절하는데,

그 스트랩도 조절할 수 있게끔 해줘서 세밀하게 사이즈를 조절해서 사용할 수 있어요.

 

 

아무리 헬멧이라지만, 세탁이 필요한 부분들이 있어요. 

온가드 어반 헬멧은 내부에 있는 선캡, 턱끈 스펀지 등등은 탈부착이 가능해서 세탁 하기가 편리해요! 

야외 운동용으로 쓰다 보니 헬멧에 선크림, 땀 등 오염되는 경우가 많은데 간편하게 떼어서 깨끗하게 세탁할 수 있는 게 큰 장점인 것 같아요. 

 

헬멧을 착장했을 때 스타일도 괜찮았어요. 

 

특히 온가드 어반 헬멧 상품페이지에 아시안 핏이라는 설명이 강조가 많이 되어 있던데...ㅋㅋ 

옆짱구인 또봉이 아주 만족스럽다고 헬멧이 딱 맞는 기분이라고 하더라고요. 

 

오프라인에서 다른 헬멧을 써 보았을 때는 머리 위로 붕 뜨는 기분(뭔가 버섯 된 그런 기분...)을 느꼈는데 

이건 훨씬 더 머리가 쏙 들어가는 느낌!!! (그래도 헬멧 쓰면 버섯인 건 어쩔 수 없지만요....ㅋㅋ) 

 

착용 시 무게가 거의 느껴지지 않는 가벼움 때문에 유아용이 있다면 아이 것도 새로 사주고 싶을 만큼 만족스러워요:)

 

 

 

 

 

 

 

헬멧을 쓰느냐 마느냐에 따른 많은 의견들이 있더라고요. 

 

라이딩을 하면서 아무리 주의한다 하더라도 도로 상황에 따라, 기상상황에 따라 넘어질 수 있는 일이 생기기 때문에ㅜㅜ

저는 가장 좋은 치료방법은 예방이라고 생각하는 주의라...

기왕이면 안 다치는게 좋기 때문에 헬멧 착용은 나를 위해서 꼭 챙기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와 같은 이유로 헬멧을 구매하시고 또 온가드 어반 헬멧 후기가 아주 많지는 않아서 고민하는 분이 계시다면,

직접 써보니 아주 괜찮다고!!! 한번 써보시라고 추천하겠습니다!!! 

 

 

다음 글은 아이와 함께 하는 라이딩, 유아 안장 사용기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