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자전거 용품 구매기 1. 갤럭시 핏2 (Feat. 삼성 웨어러블, 삼성헬스)

728x90
반응형

남편 또봉이는 갤럭시 워치를 사용하고 있어요:) 

그래서인지 자전거를 탈 때 자전거를 몇 분이나 탔는지 최고 속도는 어땠는지 자꾸 자랑합니다. 

남편과 함께 라이딩 할때는 대략 몇 분 정도 탔는지 알 수 있었는데, 

 

평일 오전 혼자 라이딩하는 동안에는 도대체 얼마나 운동을 했는지 알 수가 없더라고요. 

 

자전거 때문에 워치를 사자니 가격이 부담되고, 

 

그래서 운동용으로 갤럭시 핏2 사보았습니다!!! 

최저가 검색을 통해 롯데온에서 구매했는데 오후 2시쯤 구매했는데, 다음날 오전 7시 30분경에 배달완료.

어마어마한 배송속도네요ㅎㅎㅎ

 

새거 상자ㅎㅎㅎㅎㅎ

스칼렛 와 블랙 색상이 있었는데, 스칼렛은 다 품절이어서 블랙을 선택했어요. 

 

구성품은 상당히 심플합니다. 설명서 1장 , 충전기 1개, 본체 1개

 

저는 갤럭시노트9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어서 갤럭시 핏 2가 전원이 켜지자마자 바로 연결되기 시작했어요. 

연동되는 어플은 '갤럭시 웨어러블(Samsung Wearable)' 과 '삼성 헬스(Samsung Health)'인데요. 

 

사용하시는 폰이 삼성폰이라면 블루투스만 켜 놓으시기만 하셔도 알아서 연결과 연동이 됩니다.

확인과 동의만 누르기만 하면 됩니닷! 

 

갤럭시 핏 2와 휴대폰이 연결이 되면, 

1. 전화 알림

2. 문자 알림 

3. 알람 알림 

3. 음악 재생 조절 (재생, 스킵, 볼륨 조절 가능) 

4. 운동량 체크 

 

크게 4가지 기능이 있는데요. 

 

전화의 경우 진동과 함께 알려주고, 내가 저장한 사람이름과 전화번호가 함께 떠서 확인하기 좋았습니다. 

진동이 울려서 전화를 놓치지 않고 확인하거나 받을 수 있어요. 

음악 재생은 제가 자전거 타면서 정말 정말 정말 필요했던 기능이에요. 

주로 휴대폰을 가방속 깊이 넣어두고 자전거를 타는 잠시 서서 음악 볼륨을 조절하거나 다른 곡으로 바꾸기 위해서  상당히 불편한 한데 손목의 시계로 음악을 조절할 수 있어서 간편하더라고요.

 

중요한 기능 운동량 체크인데요. 

갤럭시 핏2는 갤럭시 워치와 마찬가지로 삼성 헬스 어플을 활용하고 있기 때문에 

간단한 개인 건강 정보와 운동량 분석 등을 해볼 수 있는데요. 

 

운동 기록을 보면 운동별로 소요시간, 운동 시 속도 등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핏 2가 없을 때보다는 있을 때 성취감도 좀 더 들고 어떻게 자전거를 탔는지 다시 뒤돌아 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또, 저 같은 경우 규칙적인 시간에 넣어야 하는 안약이 있어요. 

휴대폰을 하루 종일 손에 쥐고 있는 게 아니라서 알람이 울려도 약 넣는 걸 잊어버릴 때가 많은데, 

손목에서 알람을 바로 울려주니 잊지 않고 안약을 넣을 수도 있어서 더 만족스러웠어요. 

 

문자를 보내거나 전화를 하거나의 고급 기능이 필요하지 않다면, 

가성비 전자시계로 운동용으로나, 일상생활용으로 괜찮은 선택인 것 같아요:) 

 

조금 더 활용해보고 갤럭시 핏 2에 대한 좋은 정보가 있다면 다시 글 남겨 볼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