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5살 유아 자전거 고르기 (feat. 사이즈_16인치 or 18인치)

728x90
반응형

저희집 또몽이가 드디어 드디어 자전거에 입문했습니다!!! 

 

 

**일단 또몽이 스펙부터 알려드릴게요:)

또몽이는 50개월 5살이구요, 키는 약 105cm 몸무게는 약 16kg정도 됩니다.**

 

 

자전거를 입문하기 전에 여기저기서 자전거를 태워보면서 자전거들을 구경했는데요. 

고양 스타필드 내에 있는 유아 매장에서

1. 로얄베이비 

2. 데카트론

이 곳에서 본 자전거들은 16인치가 알맞게 맞았습니다. 

 

 

하지만, 아이들은 하루가 다르게 크기 때문에 

일년에 탈 수 있는 날이 많지 않은 자전거인지라 사이즈를 작게 하면 왠지 크게 손해 보는 기분이더라구요.ㅠㅠ 

 

 

이번에 인터넷을 뒤져 보기로 합니다....ㅋㅋ 

자전거 사이트 중에 아이들 키에 맞춰 자전거를 추천해주는 곳이 있어서 

키에 맞춰 고르다보니 16인치 자전거를 사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런데.. 맘카페를 보니 또몽이 키 스펙으로는 18인치도 가능하다고 16인치는 금방 작아진다 하는 글들도 접하게 되고... 

남편과 저는 혼란에 빠지게 되고... ㅋㅋ

 

물려줄 사람 없는 외동이라서 

얼마 못 타고 길이가 맞지 않아서 새거 사야하는 슬픈 상황이 벌어질까봐 엄청 고민한 결과, 

 

16인치를 중고로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키는 또래보다 큰 편이지만, 마른 편이라서 18인치 위에 올려놓으면 아이가 자전거를 전혀 주체하지 못하는 느낌을 지울수가 없어서 잘 맞게 타는 게 좋겠다는게 결론이였거든요. 

 

 

당근마켓을 통해서 16인치 자전거를 구매했는데, 완벽하게 만족했습니다..! 

 

왜냐하면요.. 

4발 자전거라서 세게 안달리면 안 넘어질줄 알았는데, 

처음 탄 날부터 자전거를 열심히 타는 바람에 여러번 넘어져서 핸들도 갈아먹고, 벨도 갈아먹고ㅋㅋㅋㅋㅋ 

중고에서 더 심한 중고가 되는데 걸린 시간... 산지 24시간이 채 걸리지 않았어요ㅋㅋㅋㅋ 

 

운이 좋아서 몸은 다치지 않았지만, 

 

헬멧 꼭 씌우시고, 처음 탈땐 되도록 긴팔, 긴바지, 보호장구 착용도 추천 드려요! 

 

 

자전거를 사서 몹시 행복한 또몽이는, 땡볕에도 매일 자전거를 타러 갑니다ㅎㅎㅎ

 

언덕길을 자전거를 끌고 다니던 저는, 보호자 밀대를 구매했습니다!!! 

 

다음 포스팅은 자전거 보호자 밀대에 대해 포스팅을 남겨 볼게요:) 

728x90
반응형